온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6-23>2016년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 사전 안내
작성자 김미옥 등록일 16.03.14 조회수 397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여성가족부는 교육부와 협력하여 매년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를 실시하고,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개인·집단상담, 치유특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치유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진단조사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개발한 K-척도, S-척도를 이용하여 자녀들의 인터넷, 스마트폰의 과다사용 정도를 측정하며, 이용 정도에 따라 일반, 주의, 위험사용자군 등 총 3가지로 분류됩니다.

 

진단조사를 실시하는 것만으로도 자녀들의 주의를 환기시켜 스스로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을 조절할 수 있으며, 조사 결과 나타난 주의 및 위험 사용자군 학생에 대해서는 부모님의 동의를 거쳐 건강한 인터넷스마트폰의 사용방법 지도 및 전문기관의 상담치료, 치유특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치유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우리 학교에서도 시기 : 3~4월 중

대상 : 본교 4학년

어떻게 : 학교 전산실에서 진단조사 실시

사후일정 : 조사결과 주의, 위험 사용자군에 해당할 경우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상담치료 지원사항 안내 및 상담치료 서비스 제공 동의서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검사 결과 및 개인 정보는 철저히 비밀로 관리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글 <2016-24>Wee센터 상담주간 운영 및 부모학교 운영 프로그램 안내
다음글 <2016-22> 스포츠동아리 및 토요스포츠데이 신청서 안내장